본문 바로가기
읽으면 부자되는 하루 5분/주요종목 최신 뉴스

[2023년 1월 31일] 주요종목 장전뉴스(포드, 알리바바, 존슨앤존슨, 디즈니외)

by 은둔의 기록가 2023. 1. 31.
반응형

 

2023년 1월 27일 장전 주요 종목 뉴스입니다. 2-3일에 한 번씩 업데이트되며 구독하시면 편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포드(F) 

포드 주가 -2.86%

포드는 전기차량 Mustang Mach-E의 가격을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이 소식으로 EV부문의 주가가 일제히 빠졌습니다. 이는 이미 테슬라의 가격인하로 인한 '치킨게임'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기차 회사들의 마진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 -6%, GM -4.37%, 리비안 -9.03%, 루시드 -8.70%로 전기차부문의 주가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알리바바(BABA)

알리바바 주가 -6.07%

알리바바가 중국 밖으로 본사를 이전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알리바바는 싱가포르에 새로운 건물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의 규모는 알리바바가 새롭게 본사를 이전해도 될 만큼의 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지난달 알리바바의 설립자 마윈이 앤트그룹의 지분을 포기했습니다. 이로 인해 앤트그룹이 몇 달 안에 상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존슨 앤 존슨(JNJ)

존슨 앤 존슨 주가 -3.70%

베이비파우더 발암물질 논란을 일으킨 자회사를 파산신청해서 소송을 해결하려던 존슨 앤 존슨이 미국 법원으로부터 신청을 기각당했습니다. 미 연방순회항소법원은 이날 자회사의 재정위기 주장을 인정할 수 없다며 회사의 파산신청을 기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0년 존슨 앤 존슨의 베이비파우더에 암을 유발하는 석면이 포함되어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이 암에 걸렸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디즈니(DIS)

디즈니 주가 -1.78%

아바타2가 7주 연속 미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21억 달러를 기록하여 스타워즈의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21억 9천억 달러를 넘는다면 역대 3위 영화인 타이타닉을 제치게 됩니다.   

 

 

루시드(LCID)

루시드 주가 -8.70%

루시드 그룹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공공 투자 기금의 인수관련 루머로 지난 2 거래일 간 40%의 랠리를 보였습니다. 루머 이전부터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미 루시드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다는 점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한 때 저점대비 90% 이상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지원이 사실일 경우 루시드가 장기적인 인프라 및 공급망을 개발하고 인재유치 및 기술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EV제조업체들이 심각한 가격경쟁을 해야하기 때문에 비중 축소 등급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인수는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이 없으며 루머일 수도 있기 때문에 투기적인 수요에 유의해야합니다.

 

 

오늘 주목할만한 실적 보고서

- 캐터필라(CAT)

- 지엠(GM)

- 맥도널드(MCD)

- 화이자(PFE)

- 엑슨모빌(XOM)

 

 

 

반응형

댓글